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컨테이너 성지/ 나들이하기 좋은곳 _G 팰리스 [Q&A-2nd]

창원 인근의 색다른 공간을 찾으시고 있으신가요?






 

 

Q: 유달리 추운 겨울을 지내셨는데 이번 겨울을 본 건물에서 지내신 느낌은 어떻습니까?

          

A : 나도 컨테이너에 대한 난방적인 효율과 비용 부분에서 많은 걱정을 했다.

그러나 그것은 걱정꺼리가 아니였다. 아무리 추운 겨울에도 오전에만 난방시설을 틀고 오후에

는 꺼둘 정도로 성능이 좋았다.

 역주 _ :  수용성폼 (우레탄폼 마감)으로 내장이 되어 있는 곳입니다. 



 

Q : 외부 조경에 대해서 완성된 형태가 아닌것 같기도 합니다. 이것에 대한 보강 계획은 있습니까?


A : 함안은 또한 벚꽃으로 유명하며,이곳의 진입부 또한 봄철에 대비하여, 벗꽃나무를 더 식재할 생각이며, 또한 이전에도 언급했듯이 제철 꽃과 나무들로 이곳이 그득하게 될것이다. 특히 지금 상태에서 안주하지 말자라는 경영적 철학이 있어서 계절마다 또한 시절마다 외형적 변화에 투자 할 생각 이다. 

  



Q :  현재 여러 선진국과는 달리 , 한국형 컨테이너를 짓는 것에는 규제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이것때문에 어떤 문제가 있었습니까 ?


A: 설계적 측면에서 많은 에러를 발생시켰다.

한국은 이러한 친환경적 소재에 대해, 말만 행동해야된다고 할뿐, 제도적으로 개선되어 있는것이

없었다. 오히려 낯선소재에 대해서, 안전에 대한 규정을 더욱 더 적용 시켜 하중설계 및 안전검사등에 관한 항목을 패스하는것이 힘들었다.

 나는 알고 있다. 이웃 나라 미국, 현재 일본 그리고 유럽등에서는 규제를 완화하고 있다.

새로운 도전에 대한 개척자가 된다는 것에 대한 각오는 되어 있었지만, 약간은 실망하지 않을 수 없었다. 겉으로만 선진화된 대한민국이며 진취적이진 못한 점에서 말이다.







많이 방문 해주십시요. 서진컨테이너와 G palace !!

continue

.

.